소개 과목별 수험전략 FAQ
 
펀드일반
증권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어, 처음에 공부할때는 기본교재가 두껍고 공부할 양도 세부적으로 보면 많기때문에 어렵게 느낄 수 있다. 따라서 2,3과목의 파생상품이나 부동산 펀드보다는 더 신경써서 접근하여야 다른 과목으로도 수월하게 넘어 갈수 있다.
파생상품펀드
기본교재가 두껍고 각 세부과목별로 내용이 많아 수험생들이 처음에는 부담을 느낄 수 있으나 출제되는 문항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중요한 것을 위주로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법이나 규정에 대해 살펴보고, 펀드의 종류나 투자기법와 세무등에 대해서도 중요한 내용을 위주로 학습한다. 타 과정에서 파생상품에 대해서 학습했을 경우에는 기본적인 상품에 대한 이해가 되어 도움이 된다. 특히 상품의 종류를 많이 다루므로 특징별로 암기해야 한다.
부동산펀드
구성자체는 파생상품 펀드와 같으며 법규과목은 영업실무와 중복되어 나오는 내용이 많으므로 두 과목을 비교를 하면서 학습하면 효과가 크다. 영업실무에서는 펀드의 이해나 펀드판매직원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인 펀드의 영업과 관련된 환매 판매 등을 주로 다루고, 법규에서보다는 더 자세히 다루고 있으나 내용이 평이하고 실무를 통해 많이 접하는 부분이라 고득점 확보 가능한 과목이다. 리스크와 투자과목은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니 각 유형별 펀드의 리스크를 분석하고 활용가능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