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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상가투자
상가투자시 고려사항

1. 같은 상가 내에서도 업종, 위치, 운영자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 중개업자나 분양업자 혹은 친분 있는 사람의 권유보다 시중하게 정보를 수집한 뒤 자신의 투자분석에 따라야 한다.
2. 배후세대수가 많고 진ㆍ출입로에 있는 상가는 실패 확률이 낮다. 주변에 금융기관, 대형슈퍼마켓 등 유동인구가 있는 곳을 택해야 한다.
3. 분양가는 성패의 절대적 요소다. 부풀려진 분양가에 구입한 상가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 상가는 수익형 부동산이므로 연평균 수익률은 은행금리의 두 배 정도는 나와야 한다. 인근의 상가의 임대료를 직접 확인해야 한다.
4. 대형쇼핑몰 투자시에는 입지보다 운영자에게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좋은 위치에 있으면서도 활성화되지 못하는 상가들이 주변에 많다.
5. 마케팅 광고를 주의해야 한다. 상가투자 초보자들이 쉽게 빠져들기 쉽다. 마케팅이란 원래 과장되기 일쑤이다. 특히 계좌별 소액투자는 조심해야 한다 성공률이 저조하며 환금성도 취약하다.
6. 모든 상가는 활성화되는 기간이 필요하다. 대형상가의 경우 그 기간은 1~2년이 될 수도 있다. 입점 즉시 수입이 나오기 어려우므로 자금계획은 여유 있게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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