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내에 생산시설을 갖고 있지 않거나 갖고 있어도 최소한의 시설만 보유하고 부품이나 완제품을 외부 기업으로부터 조달해 최종제품을 판 매하는 기업.모듈기업은 생산시설을 갖추지 않는 데서 오는 여력을 디 자인과 마케팅 등 경쟁의 핵심요소에 집중투자해 일류의 경쟁력을 보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런 기업은 기본적으로 ‘기업의 슬림화’를 이룩하게 되며 이는 부서 통폐합과 사무인력 절감으로 비대한 조직의 살을 빼는 ‘조직의 슬림화’와 부실한 기업을 과감히 포기하는 ‘경영 의 슬림화’와 함께 최근의 기업구조 변화를 대표하는 현상이다.
모듈 기업은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패션산업에서 처음 시작됐는데 하루 가 다르게 변화하는 패션시장 환경에 모듈기업이 재빨리 적응할 수 있 었기 때문이다.
나이키 리복 등이 세계적인 모듈기업이며 국내에서는 이 랜드가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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