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커뮤니티 > 오늘의 강의용어

본문

오늘의 강의용어 | 강의용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보기
용어 로스 리더
유인상품, 특수상품이라고도 불리며, 고객유치를 위한 소매점두에서의 판매촉진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보통 판매가보다 대폭 인하한 상품이 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상품회전율과 마크업을 연동함으로써 토탈마진을 저하시키기 위한 수단이다.

상품회전율이 높을수록 마크업을 낮게 하고 상품회전율이 가장 높은 것을 원가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특정상품에 서 이 폭을 극소로 하더라도 다른 관련 상품군의 구매로 유도케 하는 것 이 목적이다.

일반적으로 품질상 소비자의 신뢰를 얻은 내셔널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확실한 브랜드일수록 그 저가격의 소구력 도 높아진다.

그밖에 보다 많은 고객에게 소구하고 비교적 저가격품이며 수요탄력성이 높고 경쟁이 격심한 상품 등의 조건이 있을수록 유효하게 된다.

특수정책은 체인스토어 등 대량 일괄구매에 의한 비용절감이 가능 한 점포에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지만 상품에는 이른바 베터품을 사용하 는 경우도 많다.




목록

퀵메뉴

맨위로

배너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