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커뮤니티 > 오늘의 강의용어

본문

오늘의 강의용어 | 강의용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보기
용어 다그마이론
다그마는 '목표에 의한 광고관리'(Defining Advertising Goals for Me -asured Advertising Result)의 약칭. 이것은 광고의 목적을 커뮤니 케이션에 두고 광고를 하기 전에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설정 이 목표에의 접근 정도로써 광고효과를 측정한다.
1961년 미국의 R.H. 콜레이의 저서 에서 비롯된 용어이다.

광고업무의 목표를 커뮤니케이션에 한정하는 것 은 애매해지기 쉬운 광고업무에 명확성을 주었다는 장점도 있으나, 광고 에서 판매목표를 분리해 버린 것이 문제점으로 남아 있다.

목록

퀵메뉴

맨위로

배너

copyright